자바스크립트를 상담하지 않습니다. 일부기능이 작동되지 않을수도 있습니다.

창신대학교학생상담센터

바로가기 메뉴

주메뉴 바로가기 서브메뉴 바로가기 본문 내용 바로가기 하단 바로가기


본문

현재 위치

  • 센터소개
  • 운영규칙

글자크기조절/프린트



본문 내용

운영규칙

제1조(목적)

이 규칙은 창신대학교(이하 “본 대학” 이라 한다) 학칙 제 3조에 의거 학생상담센터(이하 “센터” 라 한다)의 조직과 운영에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한다.

제2조(사업)

센터는 각 호의 사업을 수행한다.

  • 1. 학생들의 학교생활 적응과 문제 해결을 돕기 위한 개인상담 및 집단상담
  • 2. 학생틀의 자기 발전을 위한 심리상담
  • 3. 학생들의 자기이해를 돕기 위한 다양한 심리검사의 실시 및 해석
  • 4. 학생틀의 인성발달을 돕기 위한 각종 행사, 워크샵 및 상담교육 활동
  • 5. 성희롱 예방(교육) 및 성폭력 관련 업무 지원 활동
  • 6. 학생 생활지도와 관련된 연구지 발간 및 상담연구 활동
  • 7. 학생들의 자살 및 위기 대처를 위한 상담 및 교육
  • 8. 그 밖에 센터의 목적과 관련되는 사업

제3조(조직)

  • 1. 센터에 센터장 1인과 상담원 약간 명을 둔다.
  • 2. 센터장은 센터를 대표하고 센터의 업무를 총괄한다.
  • 3. 센터장은 본 대학 교원 중에서 총장이 임명하고, 그 임기는 1년으로 하되 연임할 수 있다.
  • 4. 상담원은 상담심리를 전공한 석사학위 이상 소지자 중에서 총장이 임명한다.
  • 5. 센터에 센터 운영을 위해 필요한 직원과 조교를 둘 수 있다.

제4조(운영위원회)

  • 1. 센터의 운영에 관한 중요사항을 심의하기 위하여 학생상담센터 운영위원회(이하 “위원회”라 한다)를 둔다.
  • 2. 위원회는 위원장을 포함하여 7인 이내의 위원으로 구성한다. 위원장은 센터장이 되며, 그 밖의 위원은 관련 교원 중에서 총장이 위촉한다.
  • 3. 위원장이 아닌 위원의 임기는 1년으로 하되, 연임할 수 있다.
  • 4. 위원회는 다음 각 호의 사항을 심의한다.
    • ① 센터의 사업계획에 관한 사항
    • ② 이 규칙과 그 밖의 센터에 관련된 규칙류의 제정·개정 및 폐지에 관한 사항
    • ③ 그 밖의 센터 운영과 관련하여 위원장이 부의한 사항
  • 5. 위원회는 위원장이 필요하다고 인정할 때 또는 위원 3분의 1 이상의 요구가 있을 때 위원장이 소집하되, 연간 1회 이상 소집하여야 한다.
  • 6. 위원회의 회의는 재적위원 과반수의 출석으로 개회하고 출석위원 과반수의 찬성으로 의결한다.
  • 7. 위원회의 사무를 처리하기 위하여 간사 1인을 둘 수 있다. 간사는 센터의 직원 중에서 위원장이 지명한다.

제5조(비밀엄수)

센터장과 선임상담원, 상담원, 그 밖의 관련자는 센터에서 상담한 학생의 상담 내용과 개인정보에 관하여 비밀을 엄수하여야 한다.

부칙

이 규칙은 2015년 9월 1일부터 시행한다.